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홍준표 관련주 6종목 총정리

by 하루 뉴스 2021. 6. 27.
반응형

홍준표 복당 관련주 6종목 총정리 

홍준표 의원이 1년 3개월만에 복당 하며 홍준표 관련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민의 힘에서는 당 최고회의에서 홍준표 의원에 대한 복당, 만장일치로 결정했습니다. 2020년 3월에 총선을 앞두고 탈당했다가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홍준표 의원의 복귀 소식을 듣고, 관련주가 크게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승 가능성이 아직까진 높아서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6종목 정리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정치주는 테마주라서 투자 위험이 크므로 신중하게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준표 관련주 간단 정리

  • 경남스틸 : 본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해있음, 최충경 회장이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 시에 홍 의원과 행사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 한국선재 : 홍준표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다는 점 때문에 관련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경남스틸(039240)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삼현강업(주)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포스코 가공센터로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및 절단 가공하여 공급합니다.

- 주력상품은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습니다.

- 경남스틸은 최충경 회장이 경남상공회의소의 협의회장을 역임, 과거 홍 의원이 경남 도시자를 역임할 당시, 함께 행사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은 약 1,120억 원으로 중소기업 규모, 매출액을 보면 규모가 꽤 큰 편입니다.

한국선재(025550)

-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제조가공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 홍준표 관련주보다는 철강 관련주로 최근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시가총액은 약 1,730억 원으로 매출액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 최근 기관과 외국인이 많은 물량을 매수한 게 특징입니다.

 

영화금속(012280)

- 자동차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본사가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해있으며 홍 의원이 과거 경상남도 도지사를 지냈던 이력 때문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가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 거래량이 크게 실렸던 만큼 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방선기(099410)

-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경상남도 진해에 위치해있으며 동방선기가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도 홍준표 의원의 과거 경남 도지사 이력 때문입니다.

- 가장 큰 녹산 사업부는 중대형 조선소와의 직접 거래하며 폭넓은 영업 전략과 생산 능력으로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보광산업(225530)

- 주요 사업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입니다. 

- 보광산업은 홈센타홀딩스가 보광산업의 최대주주, 본사의 위치는 대구에 있어서 과거 경남지사를 지낸 홍 의원과 연관성이 있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KNN(058400)

- 1994년 설립되었고,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이 주된 사업입니다.

- 광고 수입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SBS와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통해서 방송 편성 중 70%가 SBS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 KNN도 본사가 경남지역이며 홍 의원이 경남지사로 역임한 이력이 있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월 공모주 일정 IPO 주간사 크래프톤 청약 방법

 

7월 공모주 일정 IPO 주간사 크래프톤 청약 방법

6월엔 대어급 공모주가 없어서 조용하게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7월에는 9개 종목이 상장 일정이 나오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7월 공모주는 크래프톤과 에스디바이오센서

dailyethe.com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