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급락 배당금 전망, 지금 들어가도 될까?

by 하루 뉴스 2021. 5. 17.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미국, 유럽 등의 제약회사들은 연구와 개발은 자국에서 해결하지만, 대량 생산하는 시설이 없는 경우가 많아 우리나라에 위탁 생산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대만의 TSMC가 반도체 위탁 생산의 대표라면 우리나라는 제약 위탁생산의 1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2021년 1분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은 전년대비 상승했습니다. 매출 2608억 원, 영업이익 743억 원, 당기순이익 610억 원입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실적이 잘 나와주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2020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매년 연간 최대실적을 갱신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공장 신설 등 신규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실적 전망이 매우 밝은 편입니다. 2022년에는 15% 성장 할 것으로 전문가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현황 및 배당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1년 5월 17일 8거래일 만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지난 6일부터 7거래일 연속 상승했고, 14일에는 하루만에 9.47% 주가가 급등해 역대 최고가인 94만 8000원에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배당금 지급은 아직까지 한 번도 없었습니다. 투자대비 수익을 뽑아 배당하기가 어려워서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3년 안에는 배당금이 지급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속적으로 생산 시설을 늘리고 있고, 플랜트 규모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서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좋은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 현황을 보면 고점으로 보여지므로 주가가 눌리면 분할로 매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투자방법일 것 같습니다. 만약 모더나 백신 위탁 생산 업체로 선정되면 단기적으로는 상승할 수 있지만, 오히려 주가는 예전 가격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투자 판단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현명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현황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