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스팩4호 예상주가 스팩주(SPAC) 알아보기

by 하루 뉴스 2021. 5. 26.
반응형

삼성스팩4호
삼성스팩주

 

 

 

 스팩주(SPAC) 뜻

  최근 공모주 열풍으로 주식에 입문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공모주를 봤지만, 최근 알게 된 스팩주는 안정성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스팩이란 기업 인수 목적의 회사로 Specified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의 약자입니다. 주로 스팩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스팩은 기업 인수, 합병을 위해 설립한 서류상의 회사로 비상장의 인수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한 페이퍼 컴퍼니입니다. 

스팩을 설립하는 이유는 우회상장 기법으로 정식 절차를 거치지 않고 우회적인 방법으로 거래소, 증권시장에 진입하여 직접 상장에 필요한 시간 소요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신력 있는 금융사, M&A  전문가 등이 우량 비상장 회사를 발굴하여 M&A를 거쳐 기업을 상장시킴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식 상장한 기업처럼 주식 거래도 가능하고 3년 내 M&A 를 성사시키지 못하면 자동으로 상장 폐지가 됩니다. 참고로 국내에 스팩 제도가 도입된 2009년 이후 합병 성공률은 66%입니다.

 

스팩주 장점

  • 높은 투자 안정성
  • 일반투자자에게 M&A 기회 제공
  • 활발한 유동성과 높은 환금

 

만약 스팩주가 우량한 기업과 합병하여 상장한다면 기대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합병을 하지 못하여 상장폐지가 되더라도 공모가로 청산하여 소정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모주로 나온다면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삼성스팩4호 전망

 삼성스팩4호는 최근 공모주로 총 공모주식 수는 370만 주였습니다. 모집가액은 한 주당 2천 원, 공모 주간사는 삼성증권이었습니다. 

정관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IT융합시스템, LED 응용, 탄소저감 에너지, 로봇 응용, 자동차 부품 제조 등 기타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추었다고 판단되는 산업을 중점으로 합병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장 후 36개월 이내에 합병에 실패할 경우 예치 이율 0.82%라고 가정할 때 2,050원을 돌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상장하여 2 연상 주가를 기록한 삼성스팩4호는 공모가보다 2배 이상 주가가 상승한 모습입니다. 삼성스팩4호 오르는 이유는 정확하게는 없습니다. 투자자의 단순 기대 심리로 인하여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투자하기에는 다소 높은 가격대이며 2~3천 원대로 정착한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공모주 가격인 2000원대에 투자하여 3년 정도 묵혀두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입니다.

 

 

 

 마치며

  주식장을 매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데 최근 상승한 종목이 대부분 스팩주였습니다. 스팩주에 공부해보며 공모주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년 정도 묵혀둔다는 생각으로 공모주에 도전하면 나중에 복권처럼 높은 수익률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팩주 공모가 올라온다면 정리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스팩주 삼성스팩4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댓글0